【누가를 꿈꾸는 아이들(약칭‘누꿈아’)】를 소개합니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약칭‘누꿈아’)】를 소개합니다.
  • 뱁티스트투데이
  • 승인 2020.08.05 2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선교의 비전을 품은 사람들의 모임
부산지역의 의대생과 간호대생들이 설립한 의료선교단체
전국단위의 수련회 등으로 의료선교의 비전을 심어주고 있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약칭‘누꿈아’)】는 2001년 부산지역에서 몇몇 의대생과 간호대생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의료선교단체다.
‘누꿈아’는 2003년 의료선교를 꿈꾸는 ‘십대’와 ‘대학생’을 초청하여 첫 번째 전국단위 수련회를 개최한 이래 금년에 16번 째 수련회를 개최한다고 한다. 예년과 다른 것이 있다면 금년은「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온라인 수련회로 개최(2020. 8. 17. ~ 21.까지) 하는 한편, 의료선교에 치중하지 않는 수련회로 치르게 될 것이라고 한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약칭‘누꿈아’)】에 참여하여 협조하고 있는 '부산 재송동침례교회'의 이영근 목사는 "지난 20여 년 동안 각 교단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전국단위의 수련회가 우리교단에만 알려지지 않은 것 같다."고 아쉬움을 표하면서 "지금 장로교단을 비롯한 성결교단 등 여러 교단의 십대와 대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는데, 우리교단은 2년여 전부터 부산지역의 몇몇 교회가 참여하는 정도이고 전국단위의 참여가 되지 않고 있어서 매우 아쉽게 생각한다. 십대와 대학생들의 좀 더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면서 "수련회에 참가하는 분들의 참가비용은 '누꿈아' 측에서 전액 감당하고 참가자에게는 일체의 비용부담 없이 진행한다."고 귀띔해 준 이영근 목사는 "이번에는 온라인으로 개최하는 만큼 침례교단의 십대와 대학생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으면 좋겠다.'누꿈아'는 매우 훌륭한 선교단체다. 그 동안 학생들에게 의료선교에 대한 비전을 크게 심어주었고 그 성과도 매우 크다."고 '누꿈아'를 소개했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누꿈아)】의 설립취지와 수련회 계획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이미지를 선택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강사 소개ㆍ누꿈아 소개ㆍ수련회 초대ㆍ수련회 스케쥴ㆍ수련회 온라인 신청」 등에 대해 상세한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 수련회 일정 및 참가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수련회 일정 : 2020. 8. 17. - 21.(5일간)
2. 장소 :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 (Team Luke) Youtube 채널
3. 참가신청기간 : 수련회 전일까지
4. 대상 : 청소년ㆍ대학생ㆍ일반인
5. 주제 : 이 땅을 고치소서(대하 7:14)
6. 신청방법 : 홈페이지 [수련회 온라인 신청] 란 참고
7. 기타 : 제16회 수련회는 의료선교에 국한하지 않고 일반적인 수련회로 진행됩니다.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누꿈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누가를 꿈꾸는 아이들(누꿈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